BRAND

STORY

BALANCEON
국내 1위 자동차 관리용품 전문기업인 불스원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밸런스온은 운전자의 건강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한 차량용 프리미엄 기능성 방석
개발을 시작으로, 우리의 생활을 더 건강하고 편안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밸런스온
밸런스 이미지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한 심심의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밸런스온의 브랜드 목표 입니다.

PHILOSOPHY

바른 자세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심신의 균형을 통해 건강한 삶을 이루는 것이
밸런스온의 철학입니다.
내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최고의 브랜드로서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통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BRAND IDENTITY

Vetagel™의 특수 신소재를 사용하여 시트, 필로우, 타퍼, 매트리스, 룸바 등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어 우리 몸의 체압을 최적으로 분산해 주는 2중 허니콤
구조는 밸런스온의 핵심 기술입니다.
허니콤 구조의 2중 6각의 헥사곤 형태가 BI 그래픽 핵심 요소로 적용된
워드마크
는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 광고, 홍보물에 사용되어
일관성 있는 시각적 아이덴티티로 정립되었습니다.
메인 컬러로 사용된 밸런스온의 Lime Green은 건강, 균형, 활력을 의미하는
컬러로서 밸런스온 브랜드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툴에 대표적으로 사용 됩니다.
밸런스온의 Lime Green이 나타내는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이미지는 고객에게
보다 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밸런스온의 마음
입니다.

밸런스온 브랜드 사이트 바로가기
  • BALANCEON
  • BALANCEON

TECHNOLOGY

밸런스온 테크놀로지
Multi-layer Honey Comb Technology™

Multi-layer Honey Comb Technology™를 적용한 신소재 Vetagel™을 기반으로 한
밸런스온은 인체 하중의 압력을 최적으로 분산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주고,
독립적 상호작용을 하는 수 많은 Air-Cell의 Air-pumping System이 지속적으로 공기 순환을
시켜 항상 쾌적함을 유지시켜 줍니다.
밸런스온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언제나 내 몸을 감싸는 듯 편안하고 건강하게,
밸런스온”
이라는 컨셉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PRODUCT

FAQ

  • 설명에도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지만, 보시기 어려울 수도 있어서 핵심만 간단히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밸런스온 시트는 장시간 사용하셔도 납작해지지 않고, 부드럽게 엉덩이를 받쳐줍니다.

    그 이유는 밸런스시트를 메포리폼 소재 방석과 비교했을 때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메모리폼은 고밀도 저탄성 특징을 갖도록 개발된 소재라서 장시간 방석으로 사용하면 납작해지고 탄성이 사라집니다. 

    이것은 메모리폼의 단점이 아니고 특징이랍니다.

    왜냐하면 NASA에서 우주선 발사할 때 승무원들이 받는 강한 충격을 순간적으로 분산시켜 주려고 개발했기 때문이에요.

    우주선이 대기권 벗어나고 중력을 영향을 덜 받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몇 분 밖에 안되거든요.

    그런 메모리폼을 방석에 사용하면 얼핏 좋을 것 같지만, 말씀드렸 듯이 저탄성 소재이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 있으면 초기 충격 압축에서 복원되지 않고 탄성을 잃게 됩니다.

    메모리폼 방석은 털썩 앉았다 일어나기를 몇 분 단위로 반복하는 상황에서는 골반 골격과 관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밸런스온 시트에 적용된 베타젤 소재의 2중 허니콤 육각기둥 구조는 고밀도 고탄성을 특징을 갖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베타젤 소재의 2중 허니콤 육각기둥 구조가 적용된 밸런스온 시트는 병원에서 장기 입원 환자의 욕창 방지 소재로 개발되었습니다.

    근력이 부족한 환자분들이 털썩 주저앉거나 누우실 때는 고밀도 특성이 환자에게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고 장시간 누워있는 동안에는 고탄성 특성이 환자의 몸을 부드럽게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이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시는 환경이라면 밸런스시트를 체험해보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Q&A 상담하기

  • 커버 없이 베타젤 시트만을 사용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베타젤의 녹색이 천에 이염 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고 합니다.

    Q&A 상담하기

  • 사이즈는 사용자의 체격과 차종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2년형 아반떼 XD 운전석에 밸런스온 시트 M 사이즈를 놓을 경우, 키 176cm, 몸무게 70kg의 성인 남성이 앉았을 때 딱 맞는 사이즈를 보입니다.

    비슷한 체격이시라면 사실 운전석에서는 L사이즈가 좀 더 여유있고 안정감있게 골반과 허벅지를 감싸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의자의 좌판과 다리 운전석 의자 좌판은 자세히 보시면 허벅지를 옆에서 감싸주는 구조입니다. 운전석의 감싸주는 기능을 활용하시려면 L사이즈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Q&A 상담하기

  • 밸런스온시트는 베타젤 소재의 2중 허니콤 육각기둥 구조체가 탄성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뛰어난 복원력을 갖고 있습니다.

    강한 구조 내성과 복원력을 오랜 시간 유지하기 위해 건축학에 사용되는 컬럼 버클링에 최적화된 육각형의 허니콤 테크놀로지를 베타젤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수 많은 설계 변경을 거치기도 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 내구성을 보증하기 위해서 저희 연구소에서 수만번의 3D 테스트를 시행했습니다.

    따라서, 밸런스온시트는 오랜 기간 사용하셔도 내장재가 터지거나 푹~ 꺼져버리지 않습니다.

    또한 밸런스온시트는 물로 세척이 가능하고, 향균 99.9% 처리로 위생적이며, 장기간 사용하셔도 탄성을 잃지 않고 효과적인 압력 분산 기능을 지속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L사이즈는 차량방석으로도 쓸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L사이즈는 25mm 두께에 460mm X 420mm 너비입니다.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승용차 운전석에 밸런스온시트를 올려놓은 사진은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http://blog.naver.com/fairysuny/220507943525 

    Q&A 상담하기

  • 저희 밸런스온시트는 욕창 환자나 오랜 시간 눕거나 앉아서 생활해야만 하는 환자들을 위해 사용되는 의료용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2중 허니콤 육각기둥구조로 특허 등록된 베타젤 소재의 특허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에어방석이나 라텍스 방석과 같은 기존의 기능성 방석과 비교했을 때 크게 세가지 개선점을 준비하였습니다.

    1. 밸런스온시트의 2중 허니콤 육각기둥 구조와 베타젤 소재는 타 기능성 소재와 달리 미세 혈관을 누르거나 비틀지 않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오랫동안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2. 베타젤 소재의 허니콤 구조를 이루고 있는 각 셀은 신체의 미세한 움직임에 반응하여 공기를 배출하여 통기성을 극대화 시켰고 밸런스시트 하단의 논슬립 커버와 베타젤 소재 특유의 중량감으로 의자에서 쉽게 밀리지 않아 바른 자세를 도와줍니다.

    3. 2중 허니콤 육각기둥 구조와 베타젤 소재는 내용물이 터지거나 푹 꺼져버리지 않고 물로 세척이 가능하여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여 오랜 기간 사용하셨을 때 오히려 더 경제적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신 강남 대치 목동 수험생 10명중 9명이 만족하였으며 택시운전기사 10명중 8명도 만족한 실사용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Q&A 상담하기

TOP
불스원 관련영상 보기
닫기